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건의료데이터

보건의료데이터

최종수정일자 :

SNOMED CT 교육자료

SNOMED International이 제공하는 교육이며, SNOMED CT에 대한 지식과 이해를 확장하는데 도움이되는 온라인과정, 자습서, 학습 과정에 대한 안내를 제공합니다.

SNOMED CT 교육과정

기초과정
개요

SNOMED CT 기초 과정은 SNOMED CT의 사용방법을 포함하여 광범위한 SNOMED CT 관련 내용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은 크게 3가지 모듈로 되어있으며, 각 모듈별 6개의 동영상 자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과정이 끝나면 1가지의 온라인 평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 과정은 약 30시간의 학습 시간이 소요되며 4개월 이내에 과정을 마쳐야 합니다.

SNOMED CT 기초 과정은 심화된 SNOMED CT 과정의 전제 조건이 되므로 반드시 거쳐야할 필수 과정입니다.

기초 과정에 등록

참고 : 구현과정과 저작과정을 수강하기 위해 SNOMED CT 기초과정을 반드시 수강 해야합니다.
구현과정
개요

SNOMED CT 구현 과정은 구현 준비, 콘텐츠 이해 및 사용, 데이터 제한 및 쿼리, 사용자 정의, 구성, 배포 및 유지 관리를 포함하여 SNOMED CT 시스템을 구현하는데 필요한 SNOMED CT 관련 지식과 기술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은 6개의 모듈로 구성되어 있으며, 온라인 프레젠테이션, 실습, 과제, 웨비나 및 온라인 평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구현과정은 약 80시간의 학습시간이 소요되며, 6개월에 걸쳐 진행됩니다.

구현과정은 매년 1월과 7월에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구현 과정에 등록

참고 : 모든 학습자들은 이 과정에 등록하기 전 SNOMED CT 기초 과정을 완료해야 합니다.
저작 과정 1
개요

SNOMED CT 저작 레벨 1 과정은 SNOMED CT 컨텐츠 생성 및 업데이트를 포함하여 기본적인 SNOMED CT 저작 작업을 수행하는데 필요한 학습을 제공합니다.

각 커리큘럼은 SNOMED CT 기초과정에서 학습한 지식을 기반으로 하며, 온라인 프레젠테이션, 웨비나, 교육 저작 플랫폼을 사용한 실습 및 평가를 진행합니다.

이 과정에서 학습한 지식과 실무 기술을 활용하여 SNOMED CT Authoring Level 1 인증 시험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 과정은 5개의 모듈로 구성되며, 약 90시간의 학습시간이 필요합니다. 또한 5개월에 걸쳐 진행됩니다.

저작 과정1은 매년 3월과 9월에 등록이 가능합니다.

저작 레벨 1 과정에 등록

참고 : 모든 학습자들은 이 과정에 등록하기 전 SNOMED CT 기초 과정을 완료해야 합니다.
저작 과정 2
개요

SNOMED CT 저작 레벨 2과정은 숙련된 SNOMED CT 사용자가 저작 기술을 확장하고 개발하는데 도움이 되는 과정입니다.

학습자들은 SNOMED CT 저작 프로세스, 도구, 편집 규칙, 설명 논리, 컨텐츠 검토 및 품질 보증에 관한 내용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SNOMED CT 저작 레벨 2 과정은 저작 플랫폼에서 실제 저작 연습을 통해 학습자들의 이해와 활용을 도와줍니다.

또한, SNOMED CT Authoring Level 2 인증 시험을 준비하는데 필수 과정입니다.

이 과정은 5개의 모듈로 구성되며 전자책, 프레젠테이션, 퀴즈, 실습 및 과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SNOMED CT Authoring Level 2 과정의 등록은 2021년에 시작될 예정입니다.

개발자 과정
개요

이 과정은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위해 설계된 학습 구성입니다.

개발자 과정은 가능한 짧은 시간 내에 SNOMED CT에 대해 충분히 학습하여,

해당 기능을 활용함으로서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돕기 위함입니다.

이 과정에서는 소프트웨어 개발에 대한 내용은 없습니다. 또한, 학습자가 이미 기본 지식을 함양했다는 조건하에 교육을 구성하였습니다.

개발자 과정은 5개의 모듈로 구성되어 있고 소개, SNOMED CT Essentials, 사용설명서, 용어서비스, 기록서비스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학습시간에는 총 20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개발자를 위한 SNOMED CT에 등록

참고 : 이 과정은 소프트웨어를 설계하거나 개발하는 방법을 가르치지 않습니다.
데이터 분석가 과정
개요

이 과정은 데이터 분석가를 위해 만들어진 학습 구성으로 소개, SNOMED CT 기능, SNOMED CT 컨텐츠 및 분석학(Analystics)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가 과정은 임상 데이터 분석 목표를 달성하는데 확실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이 과정에는 약 15시간의 학습시간이 소요되며, 4가지의 주요 학습 주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TOP화면 상단으로 이동